각급기관의 민원서류, 행정정보, 보관문서 등 각종 전자문서의 진본성 확보를 위해 타임스탬프 발급 및 검증 기능 제공
01 - 전자문서 작성 후, 전자문서진본확인센터로 타임스탬프 발급을 요청합니다.
02 - 타임스탬프를 발급 받아서 해당 전자문서에 삽입합니다.
03 - 타임스탬프가 발급된 전자문서를 제출·유통합니다.
04 - 수신된 전자문서의 위·변조 여부를 인영을 통해 육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[행정정보시스템에서 타임스탬프 발급받는 방법]
행정정보시스템에서 생산 및 보관되고 있는 전자문서에 자동으로 타임스탬프를 발급하는 방법으로 ‘연계 Agent SW ’를 행정정보시스템에 설치하여 이용 신청 후 전자문서진본확인센터에서 타임스탬프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※ 적용업무 예시 : 민원 신청·발급 서류, 전자결재, 보관 문서, 각종 행정정보 등
검증 플러그-인 SW 설치 → 타임스탬프가 발급된 문서 열기 → 위·변조 검증 → 위·변조 여부 인영으로 표시
※ 위·변조 검증은 서버 접속 없이 PC에서 손쉽게 검증 가능합니다.
※ 발급 시각, 발행자 정보, 인증서 정보 등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※ 검증 플러그-인 SW는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