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con

icon

Home활용업무정부24

icon 개요

정부24는 주요 민원 신청/발급 서식을 전자발급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이 신청한 민원서류를 제3자가 종이문서가 아닌 전자문서로 수령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. 민원서비스를 온라인화 및 전자화함으로 비용절감과 탄소 발생을 억제하였으며 정부에서 모든 민원서비스 온라인화 및 전자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.

적용 업무 적용 문서(서식) 연계 방식 연간 발급건수 (예상)
정부24 * 각종 민원서식 1,633종
* 주민등록표등본, 가족관계등록부, 지방세납세증명서 등
서버 연계방식
(연계 Agent SW)
1억건

icon 업무흐름

업무흐름

icon 화면예시

화면예시